본문 바로가기
맛집

용인맛집 용인순댓국 백암순대 백암식당 맛집찾는법

by 요미얌 2022. 5. 22.
용인맛집 용인순댓국 백암순대 백암식당
잡내없이 깔끔한 순댓국

용인은 백암순대가 유명하다던데
가보니 순대집들이 정말 많은 것이다!!

천안- 병천순대
전주- 피순대
강릉- 아바이순대
이렇게 지역별로 유명한 순대가 있다!!

백암순대는
조선시대 이래 죽성(현재의 안성군 죽산면 소재)지역을 중심으로 만들어먹던 전통음식으로
죽성이 퇴조하면서 인근 고을인 백암면 5일장을 통해 그 전통을 유지, 보존해 왔다고한다.
순대는 예부터 어느 지방에서나 해먹었던 것이지만 개성식 순대가 그 중에서 가장 특이한 맛을 지녔다고한다.
그 순대 맛이 백암 지역에 정착하여 '백암순대'로 자리를 굳혔다.

마침 요미씨와 간날이 5일장을 선날이었다ㅎㅎ
가게앞에 5일장의 풍경도 시골생각이 나면서 참 정겨웠다

주변에 순대집이 정말많았는데
백암식당이 눈길을 끌었던건! 티비출연?????!!
2021년에 모닝와이드에 방여이 되었다!!!
뭔가.. 간판부터 맛집의 느낌이 들면서 홀린듯 가게안으로 입성!!

생방송투데이에 나왔던 용인맛집 용인순댓국 백암순대 백암식당!!

2021년이면 최근이에요!! 와 진짜 너무 신기합니다!!

 

우수레스토랑 인증서까지 맛은 보장된것같네요!!

 

 

오픈주방이고 가게는 노후되보였지만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기본반찬은 세팅해주시고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더 가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국내산 쌀과 김치!! 국방은 한우사용!!

정말 좋은재료로 맛있는음식을 대접해주는 곳 같습니다!!

 

중국산김치가 한 번 날리가 난 이후로

어느 식당엘 가도 김치는 걱정되는 부분이 있잖아요?!

 

백암식당..감사합니다!!

 

 

 

용인맛집 용인순댓국 백암순대 백암식당
메뉴 & 가격

보통 순댓국집들과 가격은 비슷합니다.
요미씨와 저는 순대국2그릇, 막창모둠순대를 주문했습니다!

 

 

보통 순댓국집들과 가격은 비슷합니다.
요미씨와 저는 순대국2그릇, 막창모둠순대를 주문했습니다!




 

용인맛집 용인순댓국 백암순대 백암식당
기본반찬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기본반찬으로 주십니다.
양념장으로는 새우젓과 다대기!!

김치는 둘다 신김치였고
젓갈맛 많이 안나는 김치여서 거부감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새우젓도 짜지않고 맛있어서 고기와도 진짜 환상궁합니었어요!!

막창모둠순대 18,000원

 

막창모둠순대가 먼저나왔어요!
와...비주얼 무엇...
지역별로 유명한 순대들은 다 각자의 특성이있네요!!ㅎㅎ

보기만해도 순대가 부드러울것 같은 느낌쓰~~~



저는 얼큰한 맛을 좋아해 다대기를 반숟가락 정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국물이 그렇게 싱겁지 않아서 새우젓도 쪼금만 넣었어요!!

 

 

들깨가루를 넣어주셔야 고소한맛이 더 살아납니다!!ㅎㅎ

 

 

순댓국에는 순대가 6개나 들어있어요!!

부속고기들도 정말 많이 들어있어서 놀랐습니다!!

양이 꽤 많아요

 

국물이 정말 깔끔한 맛이고,

이런 국밥류는 냄새나면 진짜 절대 못먹는데 잡내하나없이 너무나 깔끔한 맛입니다!!

 

순대도 정말 부드럽고 어느정도 간이 되어있어 따로 새우젓을 찍어먹지않아도 괜찮았어요

곱창도 연하고 쫄깃!!

 

저는 완전 국물파라서 국물에 말아먹는거 환장하거든요..

진짜 최고!!

 

 

막창모둠순대구성은

막창으로 만든 순대, 백암순대, 간, 머릿고기, 오소리감투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대 때깔좀 보세요..

윤기가 납니다

 

순대가 정말 부드럽고 입안에 들어가면 사르르 녹아요~~

막창으로 만든 순대는 쬐금~~ 질기긴 했는데 못먹을 정돈 아니었어요

제 치아가 안좋은 걸수도..

머릿고기도 정말 연하고 부드러웠답니다..

 

 

식당에서 또 중요한 부분은 화장실이죠..??!!

실내에 화장실이 구비되어있고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여자들은 또 이런부분 중요하게 생각하니 남겨봅니다..ㅋㅋ

 

 

둘이 먹기에는 양이 정말 많더라구요!!

순댓국은 다 먹고!! 

남은 순대는 집에 포장해갑니다!!

 

남은순대는 용기에 깔끔하게 포장해주시고 새우젓도 챙겨 주셨어요!! ㅎㅎ

오늘 저녁 걱정없다!! 아싸 ㅎㅎ

 

 

백암오일장 서는날 오시면 즐길거리도 많고 장도보고!!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용인맛집 용인순댓국 백암순대 백암식당
위치 & 영업안내 & 주차

전화번호 031-322-5432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근창로 17-8 백암순대

영업시간 10:00 - 20:00

휴무 매달 2,4번째 수요일 휴무

주차 백암공용주차장 이용

 

특별한순대를 즐기고싶다!

깔끔한 순댓국을 즐기고싶다!

푸짐한 밥한끼 즐기고싶다!

백암식당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