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원역양꼬치 맛집 천지양꼬치2호점

by 요미얌 2022. 6. 5.

수원역양꼬치 맛집 천지양꼬치2호점
양꼬치 찐맛집!!

정말 정말 오랜만에 양꼬치 먹으러 왔어요!!
진짜 얼마 만인지 기억도 안나요 ㅎㅎ

몇 년 만인 듯..

수원역에는 많은 양꼬치 집들이 있어요!
어딜 가야 하나 고민될 정도~~

수원역 중국음식거리 사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눈에 잘 띄는
수원역양꼬치 맛집 천지양꼬치2호점으로 정해봅니다!!ㅎㅎ

2층에 간판도 크게 있어서 눈에 잘 띄는데
입구를 조금 헤매실 수도 있어요

탕화쿵푸를끼고 오른쪽으로 오시면 상가 입구가 있습니다!
주차장 쪽으로 들어가시면 안 되어요!!
계단 2층으로 올라가시면 바로 수원역양꼬치 맛집 천지양꼬치가 뙇!!



저녁 7시 좀 넘어서 방문했더니
손님들이 꽤 있었어요!
그 이후로도 계속 쭉쭉 들어오시더라고요!!
역시 수원역양꼬치 맛집 답구나!! 천지양꼬치2호점!! 오길 잘했어 ㅋㅋ

깔끔한 인테리어에 생긴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테이블과 식기들이 상태가 좋았어요!!

천지양꼬치2호점은
양꼬치 말고도 메뉴가 정말 많아요!
메뉴판 정독 들어갑니다~~~ㅎㅎ

제일 눈에 들어왔던 건 평일 마라갈비 5,000원?????!! 와.. 싸다..!!
오늘은 오랜만에 양꼬치 먹으러 왔으니 다음에는 마라갈비 먹으로 재방문하려고요!!
꼬치 종류 말고도 식사, 요리류도 많아서 다 먹고 싶었어요ㅠㅠ

고심 끝에! 양꼬치 20개와 온면을 주문해 봅니다!!

기본 반찬으로 나온 땅콩과 양배추절임 입니다.

 

 

양배추절임은 엄마가 굉장히 맛있다고 좋아하셨어요! ㅎㅎ
입맛 까다로운 엄마가 맛있다고 하시면 말 다 한 거죠 뭐~~

양배추 간이 진짜 적당히 잘 되어 있어서
적당히 달달시콤한게 느끼하고 질릴 틈 없이 양꼬치를 쭉쭉 들어가게 해주는 마력이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은 말할 것도 없죠..

 

 

너무나 잘 볶아진 땅콩!!
아그작아그작 식감 최고!!

 

 

왼쪽에 고춧가루인가? 잘 모르겠지만
쯔란시즈닝과 양꼬치와의 조합은 최고예요!!

 

 

수원영양꼬치 맛집 천지양꼬치2호점
양꼬치는 어떤 음식??


중국,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및 유라시아 여러 나라들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꼬챙이에 양고기 덩어리를 여러 개 꿰어서 만든 꼬치 음식, 한국에서는 보통 중국식 양꼬치만을 양꼬치라 부르지만,
양고기를 꼬챙이에 끼워 먹는 요리 자체는 여러 나라에서 조금씩 다른 방식으로 즐겨 먹는 음식이다.

대체로 양고기 특유의 강렬한 누린내를 잡기 위해 양고기가 대중적이지 않은 한국인 입맛에는 조금 생소한 쯔란(쿠민)등의
향신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식으로 좋아하는 사람들은 엄청 좋아하는 음식!

한국에서 팔리는 양꼬치는 대부분 어린양고기(램)를 쓴다. 어린양은 다 큰 양(머튼)에 비해 육질이 연하고 누린내가 덜 나서
머튼에 비해 더 대중적이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램은 양고기 특유의 풍미가 약해서 사실상 쇠고기와 별 차이가 없다.
양고기를 즐기는 중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양꼬치를 먹으면 향이 없다고 실망할 정도라고 한다.
램에 익숙해지면 그다음 단계로 머튼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수원역양꼬치 맛집 천지양꼬치2호점 리뷰
누린내 없이 입안에서 육즙 팡팡!!

 

양꼬치 20개 26,000원

양꼬치 20개가 먼저 나왔습니다!
배고파서 그런지 이거 먹고 배 차겠나..??!! 하는 양이었는데.. 과연...ㅋㅋㅋㅋㅋ

얼른 구워보자!!

 

양꼬치 처음 접했을 때는 굽는 걸 보고 너무 신기했었어요 ㅋㅋ
동글동글 돌아가며 구워지는게 참 재밌게 느껴졌었던..ㅋㅋ

 

 

불이 아주 적당한 게 타지 않고 골고루 잘 익혀지고 있네요~~
환풍기도 연기를 너무 잘 빨아들여 연기 걱정 없이 구울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너무나도 맛있게 구워진 양꼬치!!
육즙이 좔좔~~ 윤기가 나네요~~😍😍

 

 

쯔란찍어먹는 양꼬치가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감칠맛을 더 돋우는 맛!!
양배추절임과는 말이 필요 없는 환상 궁합!!

한국에서는 어린 양을 사용한다는데
그래서인지 정말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입안에서 쫘악~ 퍼지는 게 정말 최고였어요!!

 

 

온면 7,000원

양꼬치 열심히 먹고 있는 중에 온면이 나왔어요!!

 

양꼬치로 어느 정도 질린 타이밍이었는데
아주 적절한 타이밍에 온면이 등장했네요 ㅎㅎ

 

국물부터 한입~~
이게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그냥 밍밍한 맛 같기도 한데 되게 중독성 있어요!!

온면은 따뜻하게 해서 먹는 국수로 흔히 장국에 만 국수를 이르는데 중국식 온면은 빨간 국물이 특징인가 봐요
신김치를 이용해 간을 하는 건지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어요
간이 쌔지 않으면서 물에 김치 푼 느낌으로 밍밍한데 진짜 계속 끌리는 맛이에요
진짜 신기해..
국물도 깔끔한 게 정말 괜찮더라고요
라면도 아닌 것이, 김치말이 국수 같은 이 오묘한 맛..

면발은 혀에 닿는 촉감이 매끈 미끌한 게 되게 부드러웠고,
적당히 익어 쫄깃한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온면과 함께 양꼬치 20개를 순삭..
같이 먹으니 궁합도 너무 좋았고,
양꼬치만 20개 먹기에는 배도 부르지만 입안이 질리는 느낌이 있는데 면과 함께하니 딱 좋더라고요!

와.. 근데 배는 진짜 터지는 줄 알았어요
처음에 양 적어 보였단 말 취소할게요.. 죄송해요..
째만한 고기라서 얕봤는데.. 미안 ㅋㅋㅋㅋㅋ

술을 안 먹어서 저녁식사 한 끼로 먹느라 배가 터질 정도의 양이었는데
운전만 아니었으면 진짜 맥주각!! 참느라 힘 좀 들었어요..ㅠㅠ

맥주랑 여유 있게 먹었으면 기분 좋은 배부름으로 먹을 수 있었을 것 같아요 ㅎㅎ
다음엔 요미씨와 맥주 한잔하며 즐겨야지..❣️

 

 

반 오픈 주방으로 음식에 대한 신뢰감도 생기는 수원역양꼬치 맛집 천지양꼬치2호점입니다!!
화장실은 나가면 외쪽으로 남, 녀 구분되어 있고, 와이파이도 빵빵 잘 터집니다! ㅎㅎ


 

수원역양꼬치 맛집 천지양꼬치2호점
위치 & 영업시간

 

 

전화번호 0507-1427-9140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고매로 1 2층 201호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천지양꼬치2호점은 상가 지하에 주차장이 있고요!!
평일 저녁 7시 넘어서 갔는데 이미도 차가 많이 있어서 주차 자리가 별로 없었어요
그리고 지하주차장에서는 1층으로만 올라가셔서 계단으로 이동하셔야 해요
엘베가 천지양꼬치2호점 2층까지 연결되어 있지는 않더라고요!
꼭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