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행궁동 맛집 행리단길 수원 쌀국수 꾸안

by 요미얌 2022. 6. 25.

행궁동 맛집 행리단길 수원 쌀국수 꾸안
베트남 분위기 물씐나는 행궁동 맛집

수원의 핫플 행궁동에 왔습니다!

제가 방문한날 추적추적 아니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날이었어요ㅋㅋ
쌀국수 각인 날씨..
역시나 모든 사람들의 생각은 같은 듯..
쌀국숫집에 다 모여있네요

아니 핫플이라그런가?!

베트남 쌀국수와 태국요리 레스토랑 행궁동 맛집 행리단길 꾸안입니다!

외부 인테리어부터 베트남에 온듯한 너낌과 태국음식 스멜~~
간판이나 매장 앞 소품들이 너무 갬성 넘쳤어요!!
와우!! 애견도 동반 가능해요!

매장 내부가 아기자기하고 심플한 모습입니다!
무심한듯한 인테리어가 눈길을끌고 빈티지한 게 너무 갬성있었어요❤️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꾸안입니다😍

큰 창 때문에 매장 내부가 답답하지 않고 시원해 보이는 효과도 있고
이날 비가 왔는데 비 오는 거리를 바라보며먹는 쌀국수 한입이 너무 운치있었어요ㅎㅎ

 

 

 

행궁동 맛집 행리단길 수원 쌀국수 꾸안
메뉴

딱 있을것만 있는 잘 갖춰진 메뉴 행궁동 맛집 꾸안!
딱 끌리는! 먹고 싶은 메뉴!로 주문 하시면 됩니다!

이날 비가 와 뜨끈한 쌀국수가 끌려서
행궁동 맛집 꾸안의 베스트 메뉴인 꾸안 쌀국수와 팟타이 꿍, 짜조를 주문했습니다!

요로케 기본 물과 스리라차 소스와 고수에 절인 양파를 세팅해 주셨어요
저는 고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양파만 홀짝홀짝 먹었습니당 ㅎㅎ

테이블 한쪽으로는 수저, 젓가락, 소스가 구비되어 있어요~~

느억맘소스
작은 생선을 소금에 절여서 발효하여 만든 베트남식 어장, 투명하고 붉은빛이 나는 소스

해선장
대두, 고구마, 향신료 등을 첨가하여 짭짤하고 매콤 달콤한 맛을 내는 중국식 소스

칠리소스
붉은 고추와 토마토를 주원료로 만든 소스


행궁동 맛집 행리단길 수원 쌀국수 꾸안
팟타이 강추! 고기 폭탄 쌀국수! 바삭바삭 짜조!

꾸안 쌀국수 9,500원
팟타이 꿍 11,000원
수제짜조 6,500원


메뉴 나오는 속도가 빨랐어요
이날 진짜 배고팠는데 오픈 주방으로 조리하는 모습이 다 보이거든요?!
마막,, 불 쇼 보는 재미와 불내가 진짜 후각을 엄청 자극해서 힘들었는데
금방 나와줘서 어찌나 반갑던지..ㅎㅎ


꾸안 쌀국수 9,500원
소고기를 곁들인 꾸안 대표 진한 사골 국물 쌀국수 (소고기 추가 +3,000원)

쌀국수는 다른 쌀국수 집들과는 다르게 토핑이 정말 많아요!
마늘후레이크가 더 맛있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는듯
침샘자극대박..
국물 안으로 보이는 고기 양도 상당히 많아 보여요!!

쌀국수는 국물이 정말 깔끔한 편이었어요
간도 적당했고 뜨끈한 국물이 추적했던 날씨를 싸악 씻겨 내려가는 맛이었어요ㅎㅎ

사골국물의 깊은 맛으로
술 먹은 담날 해장하기에도 완전 딱일 것 같은 시원함입니다!!ㅎㅎ

그릇은 그렇게 커 보이진 않지만 안으로 깊어서 양이 정말 상당해요!
그리고 진짜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어요
다른 쌀국숫집들은 고기가 몇 개 들어있고 말거든요?
와 역시 행궁동 맛집답게 재료를 아낌없이 팍팍 쓰시는가 봅니다!!

고기도 질기지 않고 면과 함께 호로록 먹기 좋았어요
고기도 부드럽고! 면도 부드럽고!

소고기도 추가(3,000원)해서 넣어드실 수 있는데
저는 기본 양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좀 드시다가 질린 느낌이 든다~~
하시면 소스를 찍어드셔보세요!!
고기양이 많아서 고기만 따로 찍어드셔도 또 다른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칠리소스는 약간 매콤한 맛
해선장은 짭짤 매콤 달콤한 맛이에요, 데리야키 소스 같은 맛?!
맛있오요~~ㅎㅎ


팟타이 꿍 11,000원
새우와 계란을 새콤달콤한 칠리소스에 볶아낸 태국식 볶음 쌀국수

팟타이
태국의 볶음 국수, 쌀국수에 숙주나물과 견과류, 새우, 두부 따위를 넣고 달콤하게 볶아서 요리

한입 먹기 전 레몬을 상큼하게 뿌리고 열심히 섞어봅니다~~ ㅎㅎ

갠적으로 팟타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진짜 행궁동 맛집 꾸안 팟타이에 완전 반했어요 😍😍

태국식 볶음 쌀국수로 상큼달콤 너무 맛있어!!

이게 약간 팟타이만의 꼬릿? 꾸릿한 향과 맛이 있거든요 ㅋㅋ
먹어본 사람들은 아실 거예요
제가 무슨 말 하는지 ㅋㅋㅋ

근데 그런 향이나 맛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갠적으로 팟타이 특유의 맛을 좋아하지만 요런 맛에 민감하신 분들도 있을거에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다시 재탄생된 것 같은 행궁동 맛집 꾸안 팟타이입니다!!

새우도 진짜 왕 크고! 저런 왕새우가 3~4개? 정도 들어있어요!!
째만한 아기 새우도 많이 들어있답니다ㅋㅋ
면발이 윤기가나고 쫄깃한 거 보이시죠?!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도네요..


수제짜조 6,500원
라이스페이퍼로 감싼 베트남식 수제 튀김만두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짜조에요 ㅠㅠ
진짜 바삭바삭 할 것 같아!!
뜨거울 때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맛이 배로 좋았어요 ㅎㅎ

엄청 배고플 때 방문한 거라
양이 부족할 줄 알고 짜조도 함께 주문했는데
처음 나왔을 때는 양이 많지 않네?! 이랬거든요?!
쌀국수랑 팟타이 양이 많아서 짜조 2개가 한계였어요.. ㅋㅋㅋ

인당 3개씩 먹으려고 했는데 ..
난 졌다..ㅋㅋㅋㅋㅋ
요미씨가 1조각 도와줬답니다 ㅋㅋ

라이스페이퍼가 진짜진짜 바삭하고
속은 꽉 차있어 씹는 맛과 고소함까지!!

느억맘소스에 살짝쿵 찍어 먹으면 짭짤하니 더욱 맛나답니다~~^^

 

 

 

행궁동 맛집 행리단길 수원 쌀국수 꾸안
위치 & 영업시간 & 주차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60 1층 꾸안
전화번호 0507-1358-3832
영업시간 11:00 - 21: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주차 장안동 공영주차장 이용
반려동물 동반
지역화폐 가능


이곳은 행궁동인가 베트남인가 태국인가..❤️
여긴 어디? 나는 누구?
행궁동 맛집 행리단길 수원 쌀국수 꾸안!!

진한 사골육수의 깔끔한 국물의 꾸안 쌀국수
팟타이 특유의 맛은 살리면서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팟타이 꿍
라이스페이퍼의 바삭함과 풍부한 맛의 수제짜조

핵가성비로 동남아 음식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행궁동 맛집 행리단길 추천 꾸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