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행궁동 맛집 이국적인 분위기 태리주택

by 요미얌 2022. 10. 18.

행궁동 맛집 이국적인 분위기 태리주택

스페인 분위기에 제대로 취해보자!



안녕하세요!
행궁동에 신상 맛집이 생겼어요!!
스페인 분위기가 가득 담긴 곳이라 해서 엄청난 기대를 품고 달려갔습니다~~ㅎㅎ

자자 지금부터 스페인으로 떠나봅니다~~🧡

입구부터 진짜 분위기 오집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구블구블한게 진짜 스페인 느낌 한가득이었어요!!

제가 10여년 전에 스페인 처음 다녀왔었는데
건축물들보고 진짜 기겁했었던 기억이있어요..

그때의 감격이, 그때으 기억이 또 새록새록 올라오는게
태리주택이 제 마음을 몽글몽글하게 하네요..😌😌

제가 환장하는 거울 포토존도 있고요!!
톤다운된 옐로우 인테리어가 조명까지 더해지니까 분위기 너무 좋았어요!

매장 내부도 미쳤고요..💕💕
인테리어에 진짜 진심이라는게 느껴졌어요..

콘크리트를 다 저렇게 깎아서?
디자인 하셨나봐요.. 와..

스페인 골목의 작은 식당에 들어온 기분입니다.

이곳은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고요
지하에도 테이블이있고 그곳에서 음식을 조리합니다.

여기도 포토존!!
여기서 무조건 사진찍으셔야해요! ㅋㅋ
무슨 미술관에온듯한, 문화재에 온듯한 느낌쓰ㅎㅎㅎ

여러분! 또 이곳은 어딘지 아세요??

바로.....

화장실이라는 거...

거울셀카에 환장한 저는.. 화장실에서도 그만..😅😅
볼일보러 들어가자마자 너무 갬성오져서 안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행궁동 이국적인 분위기 태리주택

담백한 파스타와 입맛을 사로잡은 리조또!

행궁동 맛집 태리주택시그니처메뉴는 스테이크입니다!

부채살(프라임등급) 스테이크와 크리미한 고구마퓨레가 어우러진 메뉴!

저는 이날 간단하게 식사하고 싶어 스테이크는 주문하지 않았지만,
나중에 와서 꼭 맛보려고요!
와인 한 잔과 함께🍷🍝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 오면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커트러리도 느낌 있게 너무 이쁘고요
어쩜 이리 식기까지도 갬성이냐..🍽

볼로네제 파스타 16,000원
새우 바질 크림 리조또 17,000원

볼로네제 파스타 16,000원
소고기와 토마토, 야채를 넣고 오랜 시간 끓여서 만든 라구 소스 파스타

라구(소스)
이탈리아 요리에서 라구는 파스타와 함께 조리하는 미트 소스의 일종
전형적인 이탈리아 볼로냐식 소스인 라구 볼로녜세와 나폴리식 소스인 라구 알라 나폴레타나 등이 있다.
북부 지방에서 라구는 육고기로 만드는 소스의 전형이며 보통은 고기를 잘게 썰어 으깬 뒤에 야채와 함께 단시간에 튀겨서 소스로 만들어 낸다.
북부 지방에서 라구는 육고기로 만드는 소스의 전형이며 보통은 고기를 잘게 썰어 으깬 뒤에 야채와 함께 단시간에 튀겨서 소스로 만들어 낸다.
쇠소기, 닭고기, 돼지고기, 오리나 거위 고기, 양고기, 가금류 등 여러 종류의 육고기가 사용될 수 있으며 보통 국물로는 물과 포도주, 우유, 크림, 토마토 등을 함께 곁들여 요리한다.
토마토를 넣어 조리할 시에는 고기 양을 좀 줄여 요리한다.

토마토소스의 베이스로 느끼하지 않고
약간 오븐 스파게티의 느낌이 매력 있었던 볼로네제 파스타였어요

면도 알맞게 잘 익어서 식감도 좋았고
치즈의 고소함과 토마토의 상큼함이 너무 조화로웠답니다!

함께 주신 피클과 곁들여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정말 우리가 흔히 아는 오븐 스파게티의 맛이었고
아는 맛이 무섭다고 아주 잘 먹었어요

좀 더 특별한 맛이 났으면 좋았겠다~~라는
아쉬움도 아주 사알짝 있었습니다ㅎㅎ

새우 바질 크림 리조또 17,000원
향긋한 바질과 고소한 크림이 만나 입안 가득 은은한 풍미가 전해지는 리조또 리조또
리조또는 이탈리아 북부지방에서 발달한 쌀 요리로써 기름에 쌀과 채소 등을 넣어 볶다가 육수를 넣어 익히는 이탈리아식 볶음밥

저 맨날 밀가루 다이어트한다고 말만 하고 밀가루를 하루라고 안 먹은 날이 없는데
오늘도 마찬가지였죠..
밀가루를 안 먹으려면 이곳부터 오지 말았어야 하는데 ㅋㅋㅋㅋ

파스타를 일단 시켜놓고
메뉴 하나는 그래도 양심상 밥을 먹자! 해서 주문한
새우 바질 크림 리조또 입니다 ㅋㅋ

리조또는 진짜 잘 못하는데 가면 죽같아서 맛이없거든요..
진짜 맛없게 먹었던 곳이 있어서 트라우마가 있긴한데

정말.. 다행히!!
행궁동 맛집 태리주택은 너무 맛있었어요!!

밥알이 너무 알맞게 익어서 식감도 너무 좋았고,
크림도 느끼하지않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동통한 새우 3개 말고도 🍤🍤🍤
밥이랑 같이 볶아져 있는 새우들도 있었어요!

그래서 한 숟가락씩 떠먹을 때마다 새우들이 같이 딸려들어와
식감이 더욱 좋았답니다!

한 그릇 다 먹고도 느끼하지 않았던 새우 바질 크림 리조또
완전 제 입맛을 사로 잡았답니다❣️

잠깐이나마 눈도 입도 완전 호강했던 하루❣️❣️
동네에서 스페인갬성이라니..🧡💛
정말이고 또 오고싶은 맛집! 행궁동 맛집 태리주택 이었습니다🤗



행궁동 맛집 이국적인 분위기 태리주택

위치 & 영업시간 & 주차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 31번길 8-12 1층
전화번호 0507 - 1363 - 1416
영업시간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라스트오더 14:30, 20:30
주차 문학인의 집 옆 골목 치치 카페 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