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원맛집 수원에서 유명한 기와집장어

by 요미얌 2022. 11. 17.

수원맛집 수원에서 유명한 기와집장어

가족모임, 각종모임에 최고인 장어맛집

안녕하세요!

부모님과 함께 몸보신하러 

장어 한 판 조지고 왔습니다! ㅎㅎ

 

수원에서 장어 맛집으로 유명한 기와집장어입니다!!

 

 

 

 

 

입구부터 맛집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티비출연도 많이하고

수많은 연예인 사인까지 정말 대단합니다!!ㅎㅎ

 

손 씻는 곳도 마련되어있어 편리하게 장어쌈도 잘 싸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

 

 

 

 

토요일 점심때 방문하였는데

이미 많은 손님들이 자리를 꽉 채우고 있었어요!

 

다행히 웨이팅 없이 입장했습니다!

 

 

수원맛집 수원에서 유명한 기와집장어

초벌해서 나오는 장어와 고소한 장어탕, 깔끔한 잔치국수까지

메뉴는 당연히 장어가 메인이고

장어1kg이 2인분 양이라고하네요

 

활 전복 구이도 있고 신사류로 장어탕도 있어

뜨끈한 국물도 함께 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부족하면 추가로 가져다 드실 수 있는

셀프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으로는

장어와 함께 싸먹을 생강, 마늘, 쌈장, 깻잎, 상추, 장어 양념장

그리고 깔끔한 백김치까지 나왔습니다!

 

 

 

장어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장어(우나기)는 일본에서 오랫동안 전설적인 '스테미나'의 원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진하고 기름진 장어 고기는 실제로 단백질과 비타민A 함량이 높다.

일본에서는 6월, 장마가 끝나고 한창 습도가 높아지는 복날에 더위 먹는 것을 피하기 위해 보양식인 장어를 먹으며,

장어 전문 음식점들은 몰려드는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일본에서는 장어의 인기가 워낙 높아 대규모로 양식을 한다.

역사적으로 인공 연못에서 양식했지만, 오늘날에는 수온 조절 설비가 갖춰진 실내 탱크에서 양식한다.

자연산 장어는 그 개체수가 매우 적어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공급이 지속 가능한 양식 장어만을 먹는다.

 

 

 

 

 

장어 1kg 65,000원 (2인분)

요것은 2kg 입니다!

저희는 성인 5명이서 2kg로도 충분했어요!

 

 

 

불이 들어왔습니다! ㅎㅎ

아 설레여..💕

 

 

 

야무지게 장어를 올리고 맛있게 구워봅니다!

 

 

 

노릇노릇 아주 잘 구워지고 있는 장어들~~

 

잘라서 나오니 굽기도 편하고 

불도 쌔서 생각보다 빨리 잘 있더라고요!!

 

마늘도 기름장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셀프코너에서 기름담아와 구워드세요!!

 

 

 

 

양념장에 콕 찍어

생강 올리고 한 쌈!!

 

상추에 싸먹는건 상추의 상쾌함과 장어가 잘 어울려서 

느끼하지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깻잎에 싸서 생각 올려 먹는 게 제일맛있었어요!

장어가 은근 느끼해서 생강을 많이 먹어줘야 하더라고요

궁합이 완전 찰떡!!

 

그냥 소스에만 찍어 먹어도 넘나 맛있!!

 

장어가 너무 부드럽고 고소한게 입에서 아주 살살 녹습니다!

 

장어는 가격이 좀 나가서 자주 못 먹는 음식이라

그래서 특별한 날 가족과 함께 오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연말도 다가오고하니 지인들이랑 모임하기도 좋을 듯~~

 

 

 

 

장어탕 9,000원

할머니가 계셔서 뜨끈한 국물이 있음 좋겠다 싶어 주문한 장어탕 입니다!

 

추어탕 같은 느낌으로 되게 고소한 게 간도 잘 되어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할머리도 뜨끈한 국물 드실 수 있고

또 맛있게 드셔주셔서 너무 좋았네요 ㅎㅎ

 

장어탕은 포장하면 2인분을 10,000원 가격에 득템하실 수도 있습니다!!

 

 

 

 

잔치국수 5,000원

입가심으로 먹어본 잔치국수! ㅎㅎ

 

국물이 아주 맑아 보이쥬?! 

보이는 것과 똑같이 국물이 너~~ㅇ어~~~무 깔끔했습니다!

면은 중멸? 정도로 아주 얇지않았는데

저는 맛있게 먹었거든요?!

그런데 요미씨가 면이 자기 스타일은 아니라하더라고요

넘 익어서 그랬나? ㅎㅎ

 

저희 엄마도 국물에 반하셨더라고요

국물이 너무 깔끔하고 맛있다며 연신 국물 폭풍흡입! ㅎㅎ

 

엄마는 집에서 종종 잔치국수를 해드시는 편이라

맛에 대해서 잘 아시는데

김치가 들어가니 맛있다면서

다음에 해먹을때는 김치 좀 넣어봐야겠다고 ㅎㅎ

 

조만간 김치넣은 엄마표 잔치국수 먹으러 가야겠어요!

 

 

 

 

저는 너무 맛있게 먹은 잔치국수!

포스팅하면서도 그때의 맛이 생각나네요😋

 

 

 

저희 자리 옆 창가로 논밭뷰가 펼쳐져 있네요 ㅎㅎ

시야가 트여있어 어디 놀러 나온 기분도 들어요

 

또 기와집 맞은편이 초가집인데

함께 운영하는 곳입니다

 

초가집에서는 낙지볶음, 아귀찜들의 메뉴가 있고

장어집에서 주문할 수도 있어요! ㅎㅎ

 

 

 

 

온김에 장어와 장어탕을 포장해갑니다!

야채와 소스는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수원맛집 수원에서 유명한 기와집장어

위치 & 전화번호 & 영업시간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594번길 251 기와집

전화번호 0507 - 1448 - 8883

영업시간 매일 10:30 - 21:30

주차 매장 주차장 이용

 

 

넓은 주차장보유로 주차 걱정 없이 오실 수 있는 곳!

가족모임, 각종모임에도 손색없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

살이 오동통한 장어와 장어탕, 잔치국수들의 식사류도 너무 맛있었던 곳!

 

잘 먹고간다 수원맛집 기와집장어~~🤗🤗

댓글